미국 반도체 관련주 8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주 국장에서는 시총1,2위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폭락을 했는데 반도체 관련주라서 다시금 이 상황에 대해 어떤 상황인지, 미국은 또 어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궁금해서 미국 반도체 관련주 찾아보고 고점대비 매수하면 좋을 종목을 찾아보는 중입니다. 아래 8종목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목을 추천해드리는 것은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 반도체 주식을 추천한다. 수요가 공급을 계속 앞지르면서 글로벌 반도체 부족이 반도체 산업에 차질을 빚고 있다. 하지만 하반기부터 품귀 현상이 진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부족한 상황에서도 반도체 종목이 대거 호조를 보이고 있다. 가전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게임,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5G 무선 네트워크, 차세대 자동차 기술 등 장기적인 추세는 앞으로 반도체 주식의 지속가능한 후풍을 만들어내야 한다. CFRA 리서치에 따르면 2021년 매입해야 할 반도체 상위 종목은 8개다.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 (ticker: TSM)
대만반도체제작은 세계 최대 규모의 순수플레이 반도체 파운드리다. 분석가 하짐 바하리는 5G 네트워크, 사물 인터넷, 인공지능의 수요 급증으로 회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있다고 말합니다. 바하리는 고급 5나노와 7나노미터 칩의 부족으로 대만반도체의 가격결정력도 높아졌으며 적어도 2022년까지 공장이 가동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장기적으로 CFRA는 2021년 17%, 2022년 16% 성장 등 안정적인 수익률과 두 자릿수 연간 매출 성장률을 전망하고 있다. CFRA는 TSM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과 132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Nvidia Corp. (NVDA)
Nvidia는 개인용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및 모바일 전자 장치용 고급 그래픽 및 모바일 프로세서의 선두업체입니다. 애널리스트 Angelo Zino는 엔비디아가 2025 회계연도까지 매년 최소 20%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 데이터 센터 사업 덕분에 경쟁업체보다 성장세가 더 앞서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머신러닝 및 추론 기능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의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지노는 자율 주행과 AI 조종석 플랫폼 등 엔비디아의 자동차 사업이 향후 2년 이내에 급격한 변곡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한다. CFRA는 NVDA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850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ASML Holding NV (ASML)
ASML은 세계 3위의 반도체 장비 공급업체입니다. 전장탄 애널리스트는 이번 칩 부족 사태로 ASML 고객들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앞다퉈 용량을 늘리고 있으며, 이는 2021년 말까지 ASML의 강세를 보이는 단기 촉매제라고 말한다. 5G 인프라와 고출력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의 출시는 ASML의 극자외선 석판화 기계에 대한 장기적인 수요를 지원할 것이라고 Tan은 말합니다. ASML 주식은 특별히 싸지는 않지만, Tan은 향후 2~3년 동안의 회사 성장 전망은 추가적인 상승 여지를 시사한다고 말합니다. CFRA는 ASML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745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Broadcom (AVGO)
브로드컴은 다변화된 글로벌 아날로그 반도체 공급업체다. 지노는 브로드컴이 매력적인 가치평가로 거래를 하고 있으며, 잠재적 수익과 자유로운 현금흐름을 거꾸로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Zino는 특히 Broadcom의 수익률이 높고 반복적인 인프라 소프트웨어 수익으로의 전환에 대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프라 소프트웨어는 순수 반도체에서 벗어나 브로드컴의 사업 다각화에 일조하고 있다. Zino는 클라우드 고객과 통신 사업자의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Broadcom의 단기 수요에 좋은 소식입니다. 이 주식은 또한 반도체 그룹 내에서 보기 드문 3%의 배당금을 지급한다. CFRA는 AVGO 주식에 대해 "강매수" 등급과 510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Advanced Micro Devices (AMD)
마이크로프로세서와 그래픽 반도체 회사인 Advanced Micro Devices의 주식은 지난 5년간 1,700% 이상 상승했지만, 지노는 회사의 모멘텀과 시장 점유율 상승이 앞으로 더 많은 반전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한다. Zino는 AMD의 차세대 프로세서가 출시됨에 따라 중앙처리장치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AMD가 고전하고 있는 인텔(INTC)로부터 계속 점유율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한다. Zino는 또한 회사의 판매 믹스가 가격과 차세대 프로세서의 마진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함에 따라 총 마진 확대와 대차대조표 개선을 예상합니다. CFRA는 AMD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100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Micron Technology (MU)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메모리 제품 전문이다. 지노는 마이크론의 매력적인 가치평가와 메모리 시장의 근본적인 전망에 대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는 데이터 센터 주문의 증가로 인해 다이내믹 랜덤 액세스 메모리 가격이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토리지 매체인 NAND의 시장 기반이 안정되었으며, Zino는 마이크론의 솔리드 스테이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지노는 2021년 주당순이익이 5.51달러로 2배 이상 증가했다가 2022년 10.80달러로 2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CFRA는 MU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108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NXP Semiconductors NV (NXPI)
NXP반도체는 모바일 결제 시장, 자동차 시장 등 최종 시장을 위한 고성능 혼합신호 칩을 공급하고 있다. 지노는 NXP가 자동차와 모바일 시장 모두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말한다. 그는 NXP의 자동차 노출 중 거의 3분의 1이 전기화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같은 고성장 영역에 있다고 추정합니다. 지노는 NXP의 개선된 재무상황으로 인해 주주들에게 더 많은 현금을 돌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NXP는 1분기 배당금을 50% 올리고 10억 달러의 주식을 환매했다. CFRA는 NXPI 주식에 대해 "강한 매수" 등급과 234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KLA Corp. (KLAC)
KLA는 반도체 산업을 위한 수율 모니터링 및 공정 제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지노는 수익률 관리와 공정관리는 모두 장기적인 성장기회이며, KLA는 각 시장에서 상위권 업체라고 말한다. 그는 KLA의 이익률 프로파일이 동종 업체보다 우수하며, 2022년까지 영업 마진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말한다. 앞으로 낮은 나노미터 노드의 확산은 점점 더 많은 수율 및 결함 문제를 야기할 것이며, 이는 KLA에 좋은 소식이라고 지노는 말한다. 그는 2021년에 82%의 EPS 성장을 예상한다. CFRA는 KLA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350달러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상으로 미국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래는 관련 etf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08.16 - [미국 주식] - 미국 반도체 etf 종목 정리 soxx soxl smh 등
미국 반도체 etf 종목 정리 soxx soxl smh 등
미국 반도체 etf 종목을 상승률 높은 순서대로 정리해드립니다. soxx, soxl smh 등이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도 반도체가 많이 사용되지만 앞으로는 그 필요성과 이용이 더 커질 것으로 예측되
moneynews11.tistory.com
2021.08.12 - [분류 전체보기] - 미국 etf 종목 10 (qqq? etf란?)
미국 etf 종목 10 (qqq? etf란?)
미국 주식을 시작하면서 빅테크, 우량주 종목에 투자를 할까 하다가 etf 투자와 병행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미국 etf 종목 BEST 10 소개된 글 글이 있어서 정리해서 재작성해보았습니다.
moneynews11.tistory.com
2021.08.09 - [미국 주식] - 테이퍼링 뜻, 주가 주식과의 관계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