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etf 종목 10 (qqq? etf란?)

by 꿀잼 허니잼 2021. 8. 12.
반응형

미국 주식을 시작하면서 빅테크, 우량주 종목에 투자를 할까 하다가 etf 투자와 병행하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미국 etf 종목 BEST 10 소개된 글 글이 있어서 정리해서 재작성해보았습니다. u.s.news를 참고하였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미국 주식 etf란?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백과사전-etf-설명-캡쳐
ETF

 

etf 찾는 곳

https://www.etf.com/

 

 

2021년에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ETF

예전에는 브로커나 재무 어드바이저가 개별 주식 몇 개에 제안과 제안사항이 혼합되어 있었습니다. 본질적으 로, 당신의 포트폴리오가 될 것이고, 만약 당신들 중 한 명이 훌륭한 주식선택가가 아니라면, 당신은 운이 다한 것입니다. 최근 수십 년간 환매 펀드(ETF)가 증가하면서 그 시대는 지났다. 금융 자문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특정 테마 또는 특정 지수에 초점을 맞춘 수십, 수백, 수천 개의 주식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특정 부분에 대해 저렴하고 쉽게 매칭할 수 있는 이 방법은 크고 작은 투자자들에게 모두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매우 많기 때문에 2021년에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ETF 10개가 여기 있습니다..

 

1. SPDR S&P 500 ETF(티커: SPY)

SPY는 오랫동안 최고의 ETF 중 하나였으며 앞으로도 경쟁업체로 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PDR S&P 500 ETF는 약 3,600억 달러로 관리 대상 자산(AUM) 기준으로 단일 최대 ETF입니다. 매우 유동적입니다. 중요하고 때로는 간과되는 ETF의 품질로, 매일 7400만주 이상 거래되고 있습니다. S&P 500, SPY 및 놀라울 정도로 낮은 0.09%의 비용 비율을 추적하면 초보 투자자와 전문 투자자가 모두 현금을 투자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일 것입니다. SPY는 아무런 조사도 필요 없이 시장 자체를 모방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Invesco QQQ ETF(QQQ)

Invesco QQQ ETF는 주요 지수를 추적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나스닥 주식 시장의 100대 비금융 기관의 지수인 나스닥-100을 추적합니다. QQQ의 가장 큰 강점이자 단점은 SPY와 같은 보다 포괄적인 ETF에 비해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QQQ의 벤치마크 지수인 나스닥-100은 기술 회사가 장악하고 있는 SPY의 5분의 1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QQQ는 지난 3년간 매년 25.9%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SPY의 17%를 차지했지만, 기술력이 떨어질 경우 성능을 저하시킬 수밖에 없는 이중잣대입니다. QQQ의 비용 비율은 0.2%로 매우 합리적입니다.

 

3. ARKG(Ark Genomic Revolution ETF)

이 목록에 있는 다른 ETF와 달리, ARKG는 적극적으로 운용되는 펀드로서 단순히 매입하여 보유하는 수동적 관리 ETF보다 비용 비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유하는 데 연간 0.75%의 비용이 들 것이며, 유전체학 및 인간과 다른 생명을 연장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이 펀드가 몇몇 분야를 언급하기 위해 CRISPR 유전자 편집, 줄기세포, 농업생물학 관련자들을 포함한 고위험, 고보상의 최첨단 의료 및 생명공학 이름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저명한 펀드 매니저인 캐시 우드가 운영하는 ARKG는 지난 5년간 40.3%의 복합 수익률을 기록했는데, 이 기록은 복제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펀드는 보통 특정 시간에 30-50개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전환률을 보일 수 있다.

 

4. VUG(Vanguard Growth ETF)

배당금이나 본질적으로 리스크가 낮은 기업보다 성장에 더 신경을 쓰는 투자자라면 업계 선두 기업인 Vanguard의 이러한 성장에 초점을 맞춘 ETF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미국 대형 성장주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애플(AAPL), 마이크로소프트(MSFT), Amazon.com(AMZN), 페이스북(FB), 알파벳(GOG, GOGL)의 지분 등 최대 보유지분 중 일반적인 용의자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터무니없이 낮은 비용비율은 투자자가 보유한 VUG 1만 달러당 연간 4달러만 지불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의 CRSP 대자본 성장 지수인 VUG는 주당이익(EPS) 성장에서 확립된 우수성과 단기 EPS 성장이 예상되는 종목들을 추적하고 있다.

 

5. Schwab U.S. Small-Cap ETF (SCHA)

매입하기 가장 좋은 다른 ETF들 사이에서 잘 팔리는 지수들과 잘 알려진 이름들에 싫증이 난다면, SHA는 미국 주식 시장에 노출을 제공할 수는 있지만, 그 포트폴리오를 훨씬 더 큰 기업들보다 성장 가능성이 큰 작은 종목들로 제한한다. 이 펀드는 1,850개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시가총액이 46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다양성이 매우 뛰어난 펀드입니다. 유전자 서열화 기술을 만드는 유전체학(TXG) 10배, 동물 부산물을 유용한 최종 제품으로 바꾸는 렌더링 업체 달링 성분(DAR) 등이 상위 10대 보유 기업이다. 150억 달러 규모의 이 펀드는 최저 0.04%의 비용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잘 알려지지 않은 이름에 노출되지 않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다각화를 제공할 것이다.

 

6. iShares MSCI USA Min Vol Factor ETF (USMV)

증시에 투자하고 싶지만 그에 수반되는 모든 변동성의 최대 팬이 아니라면 USMV와 같은 ETF가 가장 좋은 출발점이다. 그것은 투자자들에게 S&P 500에 투자한 누군가는 누릴 수 있는 수익의 상당 부분을 주지만, 훨씬 더 작은 단점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일라이 릴리(LLY), 크로거(KR), 폐기물관리(WM), 존슨앤드존슨(JNJ) 등 역사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보이는 종목에 투자한다. 2011년 출시 이후 USMV는 주가 상승률 76%, 하락률 62%를 기록하며 주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7. iShares Core High Dividend ETF (HDV)

주식시장에 대한 노출과 ETF가 제공하는 다양화를 원한다면 소득투자자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고맙게도 이를 위한 펀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셰어즈 코어 고배당 ETF라고 명명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74개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이 목록에 있는 다른 펀드들보다 더 집중되어 있지만, 지출비율은 0.08%에 불과하고 배당수익률은 3.7%에 머물고 있어, 미국이 10년 넘게 저금리를 기록하고 있는 현 시대에 단정한 금액이다. 안정적인 주식의 높은 배당금과 포트폴리오는 이것을 최고의 ETF로 만든다. HDV는 엑손모바일(XOM), 존슨앤드존슨, 버라이즌커뮤니케이션(VZ) 등 3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8. Vanguard FTSE All-World ex-US ETF (VEU)

엄밀히 말하면, 앞서 언급한 펀드들은 모두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수준의 다양성을 제공할 수 있지만, 각각의 펀드는 미국 주식에 의해 지배되었기 때문에 다변화의 중요한 측면이 부족했다. 지리적으로 투자를 전환하는 것은 실제로 다른 경제와 다른 통화에 노출되기 때문에 진정한 다양화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자신의 급여와 은퇴 둥지, 자산 자체가 전적으로 미국 경제와 미국 달러와 결혼해 있다는 사실에 대해 숙고하지 않을 것이다. 이 펀드의 0.08%의 비용비율은 모든 ETF의 경우 낮은 편이지만 특히 관리 수수료가 높은 국제 ETF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유럽(40.2%), 태평양(27.6%), 신흥시장(25.6%) 등 3대 지역 배분이 미국을 제외한 전 지역에 걸쳐 3500개 이상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9. Vanguard FTSE Emerging Markets ETF (VWO)

VWO는 몇 가지 중요한 점에서 VEU와 다릅니다.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있는 신흥 시장에 초점을 맞추면서 세계의 더 잘 발달된 지역을 더 차별한다는 점이다. 이 회사는 5,200개 이상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 브라질, 대만,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같은 국가 내에서 매우 다양한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대만반도체제조(TSM), 텐센트홀딩스(TCEHY), 알리바바그룹홀딩스(BABA), 메이투안(MPNGY) 등이 상위 보유기업으로 꼽힌다. ETF는 지난 10년간 매년 약 3.6%씩 수익률을 올리며 별로 자랑할 만한 수익률은 아니지만 0.1%에 불과한 우수한 비용 비율을 보이고 있다.

 

10. iShares MSCI KLD 400 Social ETF (DSI)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투자는 오늘날만큼 인기가 있었던 적이 없으며, 최근 DSI의 성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ETF는 지난 10년간 연간 13.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 펀드는 알코올, 무기, 도박, 담배, 유전자 변형 유기체와 같은 사업 영역을 제외하고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가 허술한 미국계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용비율은 0.25%로 404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테슬라(TSLA), 엔비디아(NVDA) 등 상위 직급이다. 이 펀드는 현재 3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지만 ESG 추세가 커질수록 더 많은 자산이 성장해야 하며 적격성 기준에 맞춰 비즈니스를 조정하려는 기업이 늘어날 것입니다.

 

이상으로 미국 etf 종목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이게 전부가 아니고 정말 많은 etf가 있고, 여기에 레버리지, 인버스까지 있으니 정말 공부해야할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1.08.09 - [미국 주식] - 테이퍼링 뜻, 주가 주식과의 관계

 

테이퍼링 뜻, 주가 주식과의 관계

미국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보니 테이퍼링을 앞두고 있다는 글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연준 테이퍼링과 주가, 주식과의 관계는 어떻게 이루어질지 알아

moneynews11.tistory.com

2021.08.08 - [미국 주식] - 미국주식 세금, 양도소득세 절세 방법

 

미국주식 세금, 양도소득세 절세 방법

오늘은 미국주식 세금 종류와 그 중 양도소득세 아끼는 법, 절세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미국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입장이라 더욱 꼼꼼히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관심 있는 미국 빅

moneynews11.tistory.com

2021.08.11 - [미국 주식] - 금리인상 주식, 주가 관계 정리

 

금리인상 주식, 주가 관계 정리

금리인상 주식, 주가 관계 정리 // 미국 주식을 시작하려고 공부하면서 금리인상, 테이퍼링에 대해 알아보는 중입니다. 이는 주식, 주가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궁금하여 알아보고 있습니다. 관련

moneynews11.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