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대체로 흐리지만 오후부터는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1도, 춘천 영하 3도, 대구 영상 3도에 머물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9도, 대구 8도, 광주 10도로 제한되겠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추위가 풀리면서 포근한 봄 날씨가 회복되겠습니다.
장기간의 추위와 장기간의 코로나19 유행으로 몸과 마음에 지친 사람들이 많다. 이때 제철 음식을 즐기는 것은 영양과 활력을 얻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곧 봄이 오는데 맛과 향은 물론 영양이 풍부한 대표적인 봄나사비와 달래의 건강 이점에 대해 살펴본다.
우선 떫고 향긋한 냉이는 무력하고 맛이 없는 봄철에 특히 좋다. 야채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고 비타민 A, C, 칼슘이 풍부합니다. 무에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시력 보호와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이다. 그것은 무와 국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톡 쏘는 매운맛이 매력적인 진정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거친 피부를 맑게 해준다. 비타민 A, B1, B2, C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 함량이 높아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 새콤달콤한 양념으로 먹거나 된장찌개를 넣고 끓이면 맛이 좋다.
반면 봄나물을 조리 전 물에 담가 3회 이상 흐르는 물에 씻으면 잔류농약과 식중독균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허브를 양념할 때는 반드시 일회용 장갑을 껴야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다.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