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관련주 3개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주 많은 주식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루시드는 폭등을 하고 있어서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더 알아봤습니다. 테슬라가 대표적이긴 하지만 많이 알고 있어서 그 외의 전기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전기차 관련주 3
전기차를 지원하는 바이든 기반시설 법안에 대한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최근 주가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GM, 람보르기니, 포르쉐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람보르기니 같은 고급 브랜드들은 그들의 라인업에 제로 배기가스 차량을 통합하는 과감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회사, 부품 공급업체, 기본 자재 회사 또는 기타 기업이 EV 산업에 투자하는 것은 어렵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세 종목은 포드(NYSE:F), 루시드 그룹(나스닥:LCID) 및 차지포인트 홀딩스(NYSE:CHPT)가 있습니다. 다음은 각자가 지금 크게 구매하는 요소입니다.
가치
포드의 주식 실적은 회사가 어떻게 인기가 없거나, 찬성하거나, 순식간에 다시 손을 뗄 수 있는지를 상징합니다. 그것의 줄거리는 GM과 같은 동료들과 비슷한 길을 따라왔습니다. 자본 집약적인 두 사업 모두 높은 연금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 도요타와 같이 거의 틀림없이 더 효율적인 회사들과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수년간 시장 실적이 저조해졌습니다. 석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에서 EV로의 변화는 투자 논제를 짓누르는 또 다른 역풍에 불과했습니다. 즉, 포드가 전기 F-150 라이트닝 픽업기를 출시하면서 절대 폭탄을 투하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5월 말 한때, 테슬라 주식의 10% 손실에 비해 지금까지 거의 70%의 주가가 올랐습니다. 포드 주식은 그 이후로 냉각되었지만, 지난 10년 동안 크게 실적이 저조한 종목에 대한 새로운 낙관론은 고무적입니다. 포드의 2021년 7월 판매 보고서에 따르면, 포드 F-150 라이트닝의 예약량은 현재 12만대를 넘습니다. 하지만 지금 포드를 잘 사들이는 것은 라이트닝의 전망뿐만이 아닙니다. 포드 EV 판매는 7월 판매량의 약 8%를 차지했는데, 무스탕 마하-E SUV와 F-150 파워부스트 하이브리드가 주도했습니다. 그 회사는 전기 SUV와 트럭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다. 현대차도 나름대로 문제가 있지만 전기트럭 업계 선두를 점할 것으로 보여 명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성장
흔히 루시드 모터스로 불리는 루시드 그룹은 다임러 사의 테슬라를 겨냥하여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F) Mercedes-Benz 브랜드 및 기타 시장의 선두주자. 이 회사의 고급 세단인 루시드 에어의 4가지 트림 제품 중 11,000개 이상의 예약이 예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량 생산과 배송은 여전히 미심쩍습니다. 이 이정표의 원래 목표일은 2021년 하반기였습니다. 이제 9월 중순, 루시드가 약속을 이행할 시간이 가고 있습니다. 루시드는 7월 말 특수목적 인수회사 처칠캐피탈4와 합병한 이후 생산 불확실성으로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마감일을 거의 맞추지 못하거나 아예 지키지 않는 선례를 만드는 것은 공기업으로서 좋지 않은 시작이 될 것입니다. 그 회사가 최근 발표에서 업데이트된 일정을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적기를 제기하는 것은 옳은 일입니다. 하지만 루시드의 기술과 치열한 경쟁의 공간에서 버틸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칭찬은 최근 몇 달 동안만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인상적인 자동차를 만들었지만, 규모를 달성할 수 있고 세단과 그라비티 SUV와 같은 다른 모델들이 높은 평가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많은 의문점들이 섞인 잠재력을 감안할 때, 루시드는 위험에 내성이 있는 투자자의 프로필에 딱 들어맞는 전쟁터 성장주입니다.
균형
Ford와 Lucid는 그들의 각각의 시장을 방해하기 위한 흥미로운 EV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경쟁은 EV 산업이 성숙함에 따라 계속 강화되어야 합니다. ChargePoint 주식은 특정 자동차 회사에 당신의 권리를 주장할 필요 없이 북미와 유럽에서 EV 채택 증가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118,000개의 활성 포트를 충전 네트워크로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 분기에 하루 65개 이상의 신규 포트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EV 충전 회사인 E-모빌리티의 인수를 완료하면 유럽 내 약 4만 개의 새로운 항구를 통합할 것입니다. ChargePoint는 일반적으로 매출의 3분의 2 이상을 상업 부문으로부터 창출합니다. 이 부문은 직원이나 고객에게 과금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ChargePoint는 실제로 항구에서 사용되는 전기로 돈을 벌지 못합니다. 오히려 지원 및 구독을 통해 해당 방송국에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합니다. 당분간 하드웨어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2022년 2분기 73%) 그러나 다양한 ChargePoint 서비스에 가입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높은 수익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gePoint는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이라고 하는 서비스 오퍼링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기능은 기본적으로 전력 관리 소프트웨어, 가격 관리, 발렛 기능 등과 같이 추가된 기능으로 충전소당 창출되는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약 70억 달러의 시가총액과 2억 3천만 달러의 2022 회계연도 매출을 예상한 차지포인트는 매출 대비 가격 대비 엄청난 비율인 30을 가지고 있어 수익성이 없는 기업치고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북미와 유럽에서 EV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가액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 이유가 있습니다. ChargePoint는 EV 인프라에 투자하기 위한 모든 방법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 성장 주식이 될 수 있습니다.
포드, 루시드, 차지포인트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세 가지를 모두 구입하는 것은 위험을 완화하는 동시에 투자자를 EV 산업의 다른 측면에 노출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하자면, 포드 라이트닝이 과대 선전에 부응하는지, 루시드가 생산 롤아웃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 그리고 ChargePoint가 가치를 정당화할 수 있는 속도로 계속 성장할 수 있는지 지켜보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단순히 이 회사들을 감시 대상에 추가하고 관망하는 것이 많은 투자자들에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제 막 시작된 흥미로운 산업을 위해 세 종목의 동일한 부분을 사는 것이 이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은 특정 종목 투 자에 대한 권유 및 추천 글이 아니며 투 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미국 전기차 관련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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